'오프라인 전시' CES의 승부수···"코로나 백신 증명서 제출"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1.08.17 16:27 PDT
'오프라인 전시' CES의 승부수···"코로나 백신 증명서 제출"
CES 2020에서 현대차와 우버가 선보인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비행체 (출처 : Shutterstock)

오프라인 행사 참여시 백신 접종 증명서 제출
미접종자도 디지털 이벤트 참여는 가능
백신 접종 의무화에 큰 영향 미칠 수도

내년 1월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테크 전시회 및 컨퍼런스, CES2022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CES의 주최사인 미 소비자기술협회(CTA)의 개리 샤피로(Gary Shaprio) 회장은 17일(현지시각) 내년 1월에 개최될 CES2022의 코로나 대응과 운영 방침을 발표했다. 그는 “현재까지 과학적으로 밝혀진 바로는 백신 접종이 코로나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는 백신 접종을 권장하고 적절한 안전 수칙을 취함으로써 팬데믹을 종결시키기 위한 역할을 다할 것이다. 이에 우리 의무를 다하기 위해 CES2022 라스베가스 행사장 방문자에게 백신 증명서를 제출케 하려 한다” 라고 말하며 백신 접종 증명서 제출 의무에 대한 배경을 밝혔다.

CTA는 코로나 백신 증명서 외에도 코로나 항체 검사 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미국 질병통제국(CDC)과 라스베가스가 있는 네바다 주 정부의 안전 방침에 따라 향후 추가적인 안전 수칙을 발표할 수 있다고 말했다.

CES2022는 내년 1월 5일(수)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토)까지 4일간 개최되며 3일(월)과 4일(화)에는 삼성전자, LG전자, 도요타, 소니 등 글로벌 기업들의 '프레스컨퍼런스(미디어 데이)'가 열린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