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주] NFT와 게임의 결합 : 미티컬 게임즈
NFT 기반 게임 경제와 생태계 조성
'플레이어블 NFT' 아이디어 개척
지금까지 온라인/모바일 게임에서 게이머들이 돈을 내고 구입한 '아이템'은 게이머들의 소유이기도 했지만 이를 개발한 게임사의 소유이기도 했다. 게임 아이템을 만든 주체가 게임사이며 게임 플랫폼에서만 주고받으며 사용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 하지만 2021년 이후 글로벌 게임 경제의 새로운 문이 열리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오너가 되고, 플레이어는 자산 보유자'가 될 수 있는 것. 이 것을 가능케 하는 것이 메타버스, 블록체인, 그리고 NFT(대체불가능 토큰)다.
NFT는 예술, 스포츠 수집품, 음악과 같은 다른 응용 분야에서 이미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NBA 탑샷(수집 가능한 디지털 농구 카드)이 대표적인 예다. 대퍼 랩스(Dapper Labs)가 제작한 NBA 탑샷은 공개 5개월 만에 5억달러 매출을 돌파했다. 아티스트 비플(Beeple)의 NFT 디지털 콜라주는 크리스티 경매에서 6930만 달러에 팔렸다.
미티컬 게임즈(Mythical Games)는 NFT와 블록체인을 게임산업에 접목시켰다. 게임 개발자들은 NFT 기반으로 게임 속 경제, 소유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게이머들은 게임에 투입한 시간과 투자로부터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플레이 투 어닝(play to earning)' 기회를 제공한다.
미티컬 게임즈는 이제 NFT 기술을 다른 게임 회사들에게 라이선스해서 더 많은 게이머들이 이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지난 9일 시리즈B 펀딩은 다른 게임 플랫폼으로의 확장과 게임 내 소유권 대량 도입을 추진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