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101] 52. 보다 부유한 삶, 어떻게?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1.05.16 13:40 PDT
[미국주식101] 52. 보다 부유한 삶, 어떻게?
(출처 : Shutterstock)

영어에서 ‘부유하다'는 뜻을 가진 두 단어, 리치(rich)와 웰시(wealthy)의 차이를 아시나요? 언뜻 보기에는 비슷해 보이는 두 단어, 사실은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리치(rich)'는 수입이나 상속, 일확천금 등으로 자산이 많은 상태를 나타냅니다. 즉 일반 사람들이 쉽게 살 수 없는 사치품들을 살 수 있는 자금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비싼 차나 거대한 저택, 명품 브랜드 등 눈에 보이는 소비를 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반면 ‘웰시(wealthy)'는 직장에서 얼마를 버는지와는 관련이 없는 부입니다. 이는 오랜 시간동안 지금 가지고 있는 자산으로 얼마를 벌어들이는지, 어떻게 유지하는지, 가진 재산을 얼마나 불려 나가는지를 의미합니다. 즉 주식이나 부동산 등으로 벌어들이는 돈을 의미하지요. 보통 신문에서 부자들의 자산(net worth)을 이야기할 때 이야기하는 것은 이 ‘웰시’입니다. 개인에게는 추가적인 부를 창출해 주고, 미국에서는 대출을 받을 때 다운페이(downpay)를 할 수 있는 기준이 되기도 하지요.

우리가 투자를 통해 달성하려는 것은 ‘웰시'에 가깝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원하는 부, ‘웰시'한 상태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