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브리핑] 🍎폴더블폰, 집단 면역😢, 호텔 실적
1. "애플, 2023년 폴더블 아이폰 출시"
2. "미국, 집단 면역 도달 어렵다"
3. 호텔도 깜짝실적?... 화이자·모더나도 실적 발표
애플이 오는 2023년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3일(현지 시각) 맥루머(MacRumors)에 따르면,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 밍치 궈(Ming-Chi Kuo)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메모를 통해 애플이 2023년 8인치 QHD+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플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 제품에는 삼성디스플레이가 디스플레이를, 삼성전자 파운드리가 디스플레이 구동칩(DDI)를 단독 공급한다는 설명입니다. 출하량은 2023년 1500만~2000만대 가량이 될 전망입니다.
👉애플이 폴더블 스마트폰을 내놓을 것이란 루머는 꾸준히 있었는데요, 이번 소식은 상당히 구체적 내용이 담겨 있어 그사이 애플 내부에서 상당한 진척이 있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궈 애널리스트는 앞으로 폴더블폰이 모든 스마트폰 브랜드들의 필수품일뿐 아니라 고급 제품군에서는 '차세대 슈퍼 사이클'의 핵심이 될 것이고, 애플이 이런 흐름의 최대 승자가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그는 또 "현재 폴더블 스마트폰의 위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통합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향후에는 폴더블 기기가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 간 제품 세분화를 흐릴 것"이라고 예상했는데요. 애플이 지닌 제품 생태계와 하드웨어 디자인 강점으로 폴더블 기기 시장에서 장기적 경쟁우위를 창출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2년 후 폴더블 기기로의 스마트폰의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그의 전망대로 애플이 이 시장을 지배할 수 있을 것인지 꾸준히 지켜볼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