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메타버스는 LP판 수준"...로블록스 CEO에게 듣는 메타버스
[게임즈비트 서밋] 바주키 로블록스 창업자겸 CEO
사람들이 모이는 방법, 다음 단계는 몰입형 3D
메타버스에 대한 확신과 대중의 관심의 ‘합류점' 단계
가상세계에서 함께 게임하고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플랫폼 로블록스(Roblox, 티커: RBLX)는 지난 2021년 폭발적 성장을 경험했다. 플레이어가 직접 만든 게임과 몰입형 3D 세계에 사람들이 모이도록 플랫폼과 도구를 제공해 메타버스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로블록스는 지난해 3월 400억달러 가치로 뉴욕시장(NYSE)에 직상장했다. 아직 상장한 지 1년 채 되지 않은 이 회사는 더 깊은 커뮤니케이션, 몰입 및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상당한 기술 발전을 이루고 있다.
2021년 말, 중국 서비스 일시 중단과 월가의 예상보다 낮은 실적 등의 이유로 성장이 주춤했지만, 여전히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압도적이다. 2021년 11월 기준,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4940만명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