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뒤흔든 메건-해리 인터뷰서 재확인한 ‘오프라의 힘’

reporter-profile
Hajin Han 2021.03.08 13:59 PDT
英 뒤흔든 메건-해리 인터뷰서 재확인한 ‘오프라의 힘’
CBS스페셜 <Oprah with Meghan and Harry> (출처 : 하포 미디어/CBS)

지난 7일(일) CBS스페셜, 오프라 윈프리와 메건-해리 영국 왕자 부부 인터뷰
영국 왕실의 인종 차별 등 충격적 사실 드러나
윈프리의 뛰어난 공감 능력 다시 한번 확인됐다는 평가

지난 7일(일요일) 밤 미국인들의 시선은 온통 CBS에 쏠렸다. CBS가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의 영국 해리(Harry) 왕자와 그의 부인 메건(Meghan)의 단독 인터뷰를 담은 CBS스페셜 ‘메건과 해리와 함께 오프라(Oprah with Meghan and Harry)’를 방송했기 때문.

2시간 가량 이어진 인터뷰는 충격적이었고 영국을 뒤흔들었다. 메건과 해리는 지난해 초 영국 왕족 지위를 포기한 결정의 배경과 과정을 털어놨다. 이 부부는 백인이 지배하고 있는 영국 왕실에서 메건이 유색인종이라는 이유로 배척당하고 지지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폭로했다. 이어 왕족의 지위를 포기한 결정과 관련, 영국 타블로이드지의 무자비한 공격을 당한 사실도 담담히 설명했다. 왕실의 은밀함을 밝혀낸 폭로성 인터뷰를 이끌어낸 오프라 윈프리가 공감의 힘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