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4월 판매 18% 감소...NT는 주의 LT는 긍정적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3.05.18 07:20 PDT
애플 제품 4월 판매 18% 감소...NT는 주의 LT는 긍정적
(출처 : Shutterstock)

[빅테크7] 애플 월가 투자의견 및 동향
월가 투자의견: 단기적으로는 조심...장기 성장 모멘텀은 활짝
애플에 대한 소비지출 감소하고 있다...2분기 실적 기대 밑돌 것

✔ 키뱅크 "비중확대 의견 재확인": 우린 단기적으로는 조심스럽지만 장기적으로는 사용자 성장세와 자본 수익 스토리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기 때문에 긍정적이다.

✔ 번스타인 "중립 의견 재확인": 우리의 분석 결과 애플의 밸류에이션은 다른 소비재 기업과 비교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지만 여전히 올해 매출과 주당순이익(EPS)의 하락 추세가 이어지는 주기적인 둔화 추세에 있다는 점에서 조심스럽다. 특히 규제 압력이나 기술의 변화 흐름에서 자유롭지 않다는 점에 주의해야 할 것.

✔ 바클레이 "동일 비중 재확인": 애플TV+는 애플에 대한 수익 기여도가 작다. 우리 추정치로는 2%정도 되는데 서비스 부문의 기여하는 정도가 적다. 특히 손실이 발생하고 있어 주당순이익을 희석시키면서 현재 마이너스 영업 마진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만일 콘텐츠 지출이 증가하면 환매에서 현금을 일부 빼앗길 수 있을 것.

✔ 에버코어ISI "시장수익상회 의견 재확인": 우리는 광고 분야에서 애플에게 실질적으로 중요한 기회를 계속 보고있다. 우리는 애플의 매출이 2022 회계연도의 40~50억 달러 수준과 비교해 300억 달러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보고있다. 매수의견과 함께 목표가 190달러를 유지한다.

BofA "중립 의견 유지": 애플의 주요 논쟁은 첫번째, 빙의 위협으로 애플이 구글과의 협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가 하는 점. 두번째는 서비스가 여전히 두 자릿수 수준의 장기적인 성장을 계속 할 수 있는가 하는 점. 마지막으로는 아이패드와 맥 부문이 침체를 이겨낼 수 있는가 하는 점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