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밀크, 넥스트라이즈서 '실리콘밸리 얼라이언스 멤버십' 론칭
더밀크 부스서 오프라인 밋업... '정보 솔루션' 제공
넥스트라이즈 특별판 글로벌 스타트업 트렌드 발간
손재권 대표 '실리콘밸리+CES+MWC 4YFN' 스타트업 동향 강연
미 진출 파이프라인 '실리콘밸리 얼라이언스 멤버십(SAM)'
실리콘밸리의 혁신 트렌드를 제공해 온 더밀크가 오는 6월 1~2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3'에 참가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넥스트라이즈에 참가하는 더밀크는 '이노베이션' 부문으로 선정, 부스(B홀 4-24)를 열고, 기업 고객 및 독자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다.
올해 행사에서 더밀크는 기업구독 혜택 서비스를 비롯해, 실리콘밸리에서 본 GPT 혁명 리포트, 트렌드피드, 선데이머니 리포트 등 더밀크의 인사이트를 가득 담은 자체 리포트와 기업 대상 리포트 서비스 등 다양한 B2B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벤처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실리콘밸리 엑셀러레이팅 연수 프로그램과 세계최대 규모의 가전 기술 박람회인 CES 투어 프로그램, 그리고 CES 현장에서 열리는 K이노베이션 나이트 등 온, 오프라인 지식 전달 플랫폼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넥스트라이즈 2023에서는 특별히 더밀크의 기자와 리서처들이 글로벌 박람회에 참가해 직접 확인, 분석한 인사이트 보고서를 제공한다. 더밀크는 그간 CES, SXSW, 버크셔해서웨이 주주총회, MWC 등 미국은 물론 유럽에서 열린 글로벌 현지 이벤트를 취재해 왔다.
더밀크는 글로벌 콘퍼런스 현장 경험을 토대로 한 넥스트라이즈 특별판 '글로벌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고, 참가자들에게 배포한다. 또 현장에서 등록하는 유료 구독자들에게는 스타트업 80개 기업들을 정리한 '2023 드라이 파우더를 찾아라' 리포트로 제공한다.
아울러 손재권 더밀크 대표는 2일 오전 11시부터 라운드 스테이지 글로벌 세션에 참가해 '실리콘밸리-CES 유레카파크 - MWC 4YFN'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 자리에서 손 대표는 주요 콘퍼런스에서 확인한 글로벌 스타트업 트렌드를 소개한다.
더밀크는 넥스트라이즈 참관 기업들만을 위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더밀크의 인사이트와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 '실리콘밸리 얼라이언스 멤버십(SiliconValley Alliance Membership)'에 가입, 활용방안을 소개한다.
KDB산업은행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넥스트라이즈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스타트업 이벤트다. 주최 측에 따르면 지난해에는 1만명 이상이 참관한 가운데, 227개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맺고, 77개사가 2195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커머스,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등 라이프스타일, 친환경, ESG, 신재생에너지 등 지속가능한 경제, AI&빅데이터, 바이오, 헬스케어, 핀테크,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주제로 스타트업 생태계 도약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국내외 혁신성장 스타트업 전시회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가 소개되고, 대기업과 중견기업, 벤처캐피털, 스타트업 등 구성원들이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컨퍼런스와 1대1 미팅, 사이드 이벤트 등이 열릴 예정이다.
더밀크 부스서 오프라인 밋업... '정보 솔루션' 제공
넥스트라이즈 2023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소통할 수 있었던 더밀크의 기자, 리서처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다. 더밀크의 부스는 B홀 4-24에 마련된다.
현장을 찾은 독자와 기업회원, 그리고 잠재 구독자들은 부스에서 더밀크 구성원들로부터 미국 현지 컨퍼런스의 생생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더밀크 리서치 센터에서 제공되는 마켓 센싱 리포트와 임원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더밀크는 미국의 거시경제 변화와 생성AI 트렌드, 신규 비즈니스 모델, 스타트업, 일의 미래, 빅테크 인사이트 등 다양한 이슈를 추적, 센싱하고 있다. 현재 국내 굴지의 대기업인 L사, G사, S사 등에 주, 월간 맞춤형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손재권 대표는 "생성AI 등장으로 그 어느 때보다 기술, 혁신업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넥스트라이즈 현장에서 미국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스타트업과 관계자들에게 보다 생생한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타트업 트렌드 강연 참관하고, 리포트도 받고
더밀크는 넥스트라이즈 2023을 위해 특별판 '글로벌 스타트업 트렌드' 보고서를 발간한다. 보고서에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과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3 유레카 파크에 전시된 스타트업 트렌드, 그리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의 스타트업 동향이 담겼다.
손재권 더밀크 대표는 보고서를 토대로 직접 강연에 나선다. 손 대표는 오는 2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라운드 스테이지 글로벌 세션에 참석, '실리콘밸리-CES 유레카파크 - MWC 4YFN'를 주제로 글로벌 주요 콘퍼런스에서 확인한 스타트업 동향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참가자와 더밀크 부스 방문객들에게는 넥스트라이즈 특별판 '글로벌 스타트업 트렌드' 보고서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또 더밀크 독자들은 더밀크닷컴에서도 보고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장의 더밀크닷컴 구독신청자들에게는 글로벌 스타트업 80개 기업을 선저한 '2023 드라이 파우더를 찾아라' 리포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보고서에는 인공지능, 바이오, 메타버스, 모빌리티, 기후테크 등 분야별 스타트업에 대한 정보와 더밀크의 시각이 담겨있다.
실리콘밸리 얼라이언스 멤버십(SAM)
더밀크는 올해 넥스트라이즈 2023에서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회원들을 위한 특전을 제공한다.
더밀크는 '실리콘밸리 얼라이언스 멤버십(SAM)'을 모집한다. SAM 회원제는 기업 홍보기사를 비롯해 유료 계정을 제공하는 한편, 실리콘밸리 더밀크 오피스를 무상제공하고, 미국 현지 회계 및 법무 법인들과 무료 컨설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뿐만 아니라 실리콘밸리 현지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CES에서 열리는 K이노베이션 나이트 참석 티켓을 제공하고, 더밀크의 인사이트를 담은 유료 리포트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기업들에게는 영문으로 기업을 소개하는 기획 기사 제작과 미국 VC에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손재권 더밀크 대표는 "미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투자시장이 위축되면서 많은 스타트업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그러나 어려울 때일수록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다. 더밀크의 인사이트와 실리콘밸리 파이프라인을 통해 한국의 기업들이 수월하게 미국에 진출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SAM 가입 문의 : soonwoo@themiil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