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한국 기업이 주목해야 할 5대 기술·비즈니스 트렌드는?
트렌드쇼 2025 in 서울, 오는 18일 오전 10시 코엑스서 개막
AI, 에너지, 바이오 헬스케어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 제공
국내외 최고 테크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 네트워크 구축 기회
가장 빠른 CES2025 프리뷰, 오는 24일 대구 엑스코서 열려
국내 최고의 기술 트렌드 컨퍼런스 '트렌드쇼 2025' 개막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트렌드쇼 2025 in 서울'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그 어느때보다 빠르고 깊은 기술의 발전으로 업종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특히
생성AI 기술이 촉발시킨 AI 대전환이 전 산업에 걸쳐 가속화하고 있고, 이런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업종의 경계가 빠르게 무너지고 있습니다.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할까요.
이 질문에 대해 고민하고 방향성을 찾아가기 위해 트렌드쇼 2025를 준비했습니다. 올해로 3회째 맞는 더밀크 트렌드쇼는 AI, 에너지, 바이오 헬스케어 등 혁신 기술이 어떻게 우리의 비즈니스와 일상에 변화를 가져올지 예측하고, 그에 맞춰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한국의 대기업, 중소기업, 그리고 스타트업의 주요 리더들이 참석해 미래 경영의 핵심 트렌드를 논의합니다. 또 다가올 변화에 대한 실질적 인사이트와 전략적 통찰을 제공합니다. 단순한 정보 공유를 넘어, 미래를 앞서나갈 수 있는 경영 혁신의 방향을 모색하는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 리더들이 반드시 주목해야 할 기회입니다.
18일 '트렌드쇼2025 in 서울', 24일 '트렌드쇼 in 대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생성AI로 인한 대전환을 예측합니다.
트렌드쇼에서는 생성AI 전문가들이 2025년을 예측합니다. 융합 기술 전문가인 정지훈 A2G 파트너가 '생성AI 2025 대예측', 유영준 뤼튼 테크놀로지 COO가 한국의 생성AI 서비스 2025년 전망'을 주제로 강연합니다. 생성AI의 기술적 변화, 그리고 서비스 측면에서의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헬스케어, 바이오 분야의 변화를 예측합니다.
그간 AI에 대한 컨퍼런스는 많았습니다. 그러나 생성AI와 융합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변화에 대해서는 정보가 부족했습니다. 트렌드쇼에는 국내외 최고 수준의 헬스케어, 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합니다. 서울에서는 김현우 카이스트대 교수가 GLP-1헬스케어 혁명을 주제로, 페리 하 드레이퍼 아테나 대표가 '실리콘밸리에 부는 생명연장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합니다. 또 대구에서는 이진형 스탠퍼드대 교수, 여운홍 조지아텍 교수 등이 실리콘밸리 바이오 헬스케어 트렌드, 디지털 헬스케어 전망에 대해 강연합니다.
3. 기술, 에너지, 일의 미래 트렌드를 예측합니다.
손재권 더밀크 대표의 '테크트렌드 2025: 트리플 레볼루션' 강연은 내년 기술, 산업 트렌드의 맥을 잡아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산업별로는 최형욱 라이프스퀘어 대표가 휴머노이드와 모빌리티의 미래를 예측합니다. 생성AI 등장 이후 가장 큰 이슈가 된 에너지 쇼티지에 대한 강연도 마련했습니다. 2050 에너지의 미래 저자인 최지웅 작가가 '미래 에너지 전쟁'을 예측합니다. 아울러 김소연 마이크로소프트 HR비즈니스 파트너는 팬데믹 이후 달라진 일자리, 일하는 방식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합니다.
4. 거시경제와 한국 기업의 미래 대응 전략을 모색합니다.
트렌드쇼에서는 단순히 기술만 언급하지 않습니다. 기술과 함께 변화하는 거시경제, 그리고 한국 기업의 미래까지 고민하는 자리입니다. '거시경제 일타강사'로 불리는 오건영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 단장이 2025년 거시경제를 전망합니다. 이어 주영섭 서울대 특임교수, 이정동 서울대 공대 교수가 패널 세션을 통해 '한국 기업은 2025년 무엇을 준비해야할까'를 주제로 토론에 나섭니다. 기술과 경제, 그리고 기업의 전략까지 한 번에 커버하는 수준높은 컨퍼런스를 준비했습니다.
5. CES2025를 가장 먼저 예측하고 준비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기술 전시회 CES는 그해 글로벌 기술 트렌드 변화를 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자리입니다. 더밀크는 CES를 가장 잘 아는 미디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CES에 참가하는 기업, 그리고 CES를 방문하는 개인들을 위한 프리뷰 세미나가 마련됩니다. 대구 엑스코에서 24일 열리는 트렌드쇼 대구에서는 국내 최고 CES 전문가로 꼽히는 김덕진 세종 사이버대 교수가 CES2025에서 이기는 전략을 주제로 강연합니다. 이어 전진수 전 슈퍼랩스 대표가 공간컴퓨팅이 만드는 혁신과 미래 전망을 주제로, CES 혁신상 심사위원인 최형욱 라이프스퀘어 대표가 미리보는 CES2025 5대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2025년의 변화는 이미 시작됐습니다. 더밀크가 준비한 프리미엄 컨퍼런스 '트렌드쇼'와 함께 2025년을 준비하고, 선도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자리에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