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을 파괴하는 해커를 막는다: 히든레이어

reporter-profile
김인순 2023.04.25 08:48 PDT
머신러닝을 파괴하는 해커를 막는다: 히든레이어
히든레이어가 RSAC2023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콘테스트에서 우승했다. (출처 : RSAC2023)

[RSAC2023]
●올해의 가장 혁신적인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AI 애플리케이션 보안-적대적 ML 공격 모니터링

히든레이어가 2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열린 RSAC2023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올해의 가장 혁신적인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타이틀을 거머줬다.

18년째를 맞은 RSAC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콘테스트는 사이버 보안 산업을 변화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을 선보인 기업을 발굴한다.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상위 10개 결선 진출 기업은 총 125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전 수상 기업은 임퍼바, 에이프리오, 시큐리티에이아이, 탈론사이버시큐리티 등이 있다.

기업은 최근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선별된 데이터 세트를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든다. PWC는 AI 시장에 2030년까지 162조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을 채택하는 기업은 늘어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취약성을 인지하고 사이버 보안 대책을 세우는 곳은 드물다.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진입 장벽이 낮을수록 보안 장벽도 낮아진다.

최근 해커는 머신러닝 모델의 취약점과 특수성을 악용하는데 집중하기 시작했다. ML이 새로운 공격 표면으로 등장한 것. 히든레이어는 머신러닝 보안 플랫폼 기업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