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실적 발표 금융·은행주들... 향후 주가 전망은?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1.10.15 08:03 PDT
3분기 실적 발표 금융·은행주들... 향후 주가 전망은?
(출처 : Shutterstock)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CIO, 3분기 실적에 따른 향후 주가 분석
블랙록 '맑음', JP모건 '흐림' ..."유나이티드헬스, 성장가능성 높아"

미국의 3분기 어닝 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JP모건 등 은행, 금융주들을 비롯한 실적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다.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테일러 투자자문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는 13일(현지시각) 유튜브 방송 더밀크TV 라이브에 출연, 주중 실적을 발표하는 금융, 은행, 헬스케어 기업들에 대한 실적 분석과 주가 전망을 내놨다.

리 CIO에 따르면 올해 은행주는 연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해 왔다. 연준의 자산 축소 및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기관 투자자들은 계속 매수세를 보여왔고, 거시 경제 전망도 대부분 우호적이다. 따라서 9개월 간의 호조세에 불구, 애널리스트들은 여전히 은행주가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일부에서는 미국 은행들이 핵심 사업부문의 동력이 약해지면서 성장 정체기에 들어섰다는 지적도 나온다. 리 CIO는 "포트폴리오에 금융주를 포함시켜야 한다"면서도 "뱅크 오브 아메리카(BAC), JP모건 체이스(JPM), 웰스 파고(WFC) 등에 대한 투자는 신중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