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5 미디어 브리핑 : 지속가능성, 양자 컴퓨팅, 더 나은 삶을 향한 기술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5.01.06 19:58 PDT
CES2025 미디어 브리핑 : 지속가능성, 양자 컴퓨팅, 더 나은 삶을 향한 기술
게리 샤피로 CTA 부회장 (출처 : 더밀크 박원익)

CES2025, 4000여 개의 전시업체 참여할 것
지속 가능성, 양자 컴퓨팅 상용화, 더 나은 세상에 초점을 맞춘 기술들에 주목
트럼프 정부, 미중 정치적, 지정학적 긴장 고조에도 국가 간 무역은 긍정적

세계 최대규모의 기술 박람회 CES를 주최하는 전미기술자협회(CTA) 임원들이 1월 5일(현지시각), 초대 언론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브리핑을 개최했다.

이날 게리 샤피로 CTA 부회장, 킨지 페브리지오 CTA 회장, 그리고 존 켈리 CES 부회장 겸 쇼 디렉터가 참석했다. 이번 브리핑에서는 CES2025의 주요 특징과 혁신 테마, 그리고 기술 산업의 미래에 대한 통찰력 있는 정보가 공유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먼저 CES2025의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소개했다. 패션 디자이너 협의회와의 파트너십으로 기술과 패션의 융합에 대한 컨퍼런스 세션을 개최한다. 또 양자 세계 회의와의 협력을 통한 새로운 양자 트랙 도입, "퀀텀은 비즈니스를 의미한다" 컨퍼런스가 개최될 예정이다. 

CES2025 혁신상에는 뷰티 및 퍼스널 케어, 패션 기술, 산업 장비 및 기계, 반려동물 기술과 동물 복지 부문이 새롭게 추가 됐다. 특히 AI 부문 출품작이 50% 증가하여 기록을 경신했다.

다음은 게리 샤피로 CTA 부회장, 킨지 페브리지오 CTA 회장, 그리고 존 켈리 CES 부회장 겸 쇼 디렉터와 기자들의 주요 질의 응답 내용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