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 반전? 추가 하락?... 9월 이후 방향타 될 지표 나온다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2.09.12 09:53 PDT
상승 반전? 추가 하락?... 9월 이후 방향타 될 지표 나온다
열흘간의 장례식 중 사흘째인 2일(현지시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관이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로열 마일을 따라 이동한 후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St. Giles Cathedral)으로 옮겨졌다. 이날 오후 여왕의 관을 앞세운 장례행렬은 홀리루드 궁전에서 로열마일을 따라 성 자일스 대성당으로 향했으며 수많은 인파가 모여 여왕의 마지막 길을 환송했다. 성 자일즈 대성당에서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여왕의 삶을 추억하는 추도 예배가 열렸다. 영국 참나무로 만든 여왕의 관은 대성당 한가운데 관대 위에 자리했다. 찰스 3세와 카밀라 왕비, 앤 공주, 앤드루 왕자 등 왕가 인사들과  리즈 트러스 신임 영국 총리가 참석했다. 예배 후인 이날 오후 5시 30분께부터 여왕의 관이 일반에 처음 공개됐다. 여왕의 관이 대성당에 머무는 13일 오후 3시까지 일반인들은 줄을 서서 여왕의 관을 직접 보고,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다. 여왕의 시신은 13일 공군기 편으로 런던 버킹엄궁으로 이동한 뒤 14일 웨스트민스터 홀로 옮겨져 장례식 전날까지 나흘간 대중에 공개된다. 이후 공휴일로 지정된 19일에는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여왕의 국장이 엄수된다. (사진/ Gettyimages)

[투자노트PM] 0912
이번주 주시해야 할 지표 및 이벤트: 인플레이션 데이터와 소매판매
달러의 약세 전환, 골드와 비트코인 이끌까?
월가는 아래를 보지만 시장은 위를 본다

1. 이번주 주시해야 할 지표 및 이벤트: 인플레이션 데이터와 소매판매

12일(월): 2분기 실적시즌이 대부분 마무리 되는 가운데 장 마감 후에 오라클(ORCL)과 렌트 런웨이(RENT)의 실적이 보고될 예정이다. 전기 트럭 기업 니콜라(NKLA)의 설립자인 트레버 밀턴이 연방 정부에 사기 혐의로 형사 재판에 선다. 한편 아마존의 블루 오리진은 전 세계 학계와 연구기관의 탑재체 36개를 실고 뉴 셰퍼드 23 임무를 시작한다.

13일(화):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8월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 외에 전미자영업자연맹(NFIB)의 비즈니스 낙관 지수 및 연방정부 예산이 공개된다. 트위터(TWTR)와 테슬라(TWTR)의 일론 머스크 사이에 440억달러 인수에 대한 상원 법사 위원회에서의 내부 고발자 증언이 예고되어 있다.

14일(수): 사이버 보안회사인 팔로알토(PANW)가 3대 1의 주식 분할로 거래를 시작한다. 9월 6일(현지시각) 장 마감 이후 기록에 따라 주주들은 1주당 2주의 추가 주식을 받게 된다. 주목할 만한 경제 데이터로는 생산자물가지수(PPI)와 주간 모기지 신청 및 에너지정보청(EIA)의 주간 원유 재고량이 발표될 예정이다.

15일(목): 소프트웨어 기업 어도비(ADBE)가 개장 전 실적을 발표한다. 경제지표로는 소매판매와 수출입 가격, 산업생산, 기업재고 및 신규 실업수당이 발표될 예정이다. 소매판매가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16일(금): 미시건대의 소비자심리지수가 이번주 경제 데이터의 대미를 장식한다.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시릴 라마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을 초청해 무역과 투자, 인프라 및 기후와 에너지에 대한 협력을 논의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