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챗GPT 플러그인 ②휴먼 콘텐츠 배지 등록 ③UN의 환경 경고

reporter-profile
Juna Moon 2023.03.24 18:14 PDT
①챗GPT 플러그인 ②휴먼 콘텐츠 배지 등록 ③UN의 환경 경고
(출처 : Gettyimages )

[테크브리핑]
① 챗GPT 플러그인, 최신 정보 분석 가능
② AI말고 '사람이 만든 콘텐츠'에 붙이는 배지
③ UN의 경고 "인류는 살얼음판 위에 있다"

챗GPT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지만 최신 정보에 취약하다는 약점을 갖고 있었죠. 그런데 이제 챗GPT는 올해 최신 정보까지 수집, 분석이 가능합니다. 지난 24일 더버지에 따르면 오픈AI는 '챗GPT 플러그인'을 출시했습니다. 인터넷 최신 정보를 수집할 뿐만 아니라 특정 웹사이트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혁신적인 플러그인인데요. 챗GPT 플러그인으로 다른 웹사이트에서 챗GPT가 사용자 대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최신 정보 검색, 항공편 예약, 음식 주문 등 챗GPT 플러그인을 통해 LLM(대형언어모델)이 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작업을 단숨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징(browsing) 플러그인 기능의 예시를 살펴볼까요? 올해 오스카상 수상작의 박스오피스 매출이 최근 개봉한 영화와 어떻게 비교되는지 물어보면 챗봇이 답변을 내기 전에 어떤 출처를 살펴보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이는 이전에는 ChatGPT가 수행할 수 없었던 작업입니다.

👉 챗GPT 플러그인, 마이크로소프트 빙 뛰어 넘는다

위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빙(Bing)과 유사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챗GPT 플러그인은 실시간 정보만 검색하는 것이 아닙니다. 플러그인은 API에 연결해 사용자를 대신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빙은 항공편과 호텔에 대한 정보를 제시해 휴가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챗GPT는 직접 예약까지 도와줍니다. 오픈AI는 다른 서비스가 챗GPT의 '눈과 귀'가 되게 하는 것과 같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익스피디아, 인스타카트, 카약, 오픈테이블, 쇼피파이, 슬랙, 스픽 등 11개의 외부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플러그인이 제공됐습니다. 오픈AI는 소수의 개발자와 챗GPT 플러스 사용자에게 우선적으로 플러그인 액세스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플러그인 사용을 원하는 사람은 대기자 명단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