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와 NFT는 미디어의 미래
[CES2022] 크립토 환경에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 겸 컨퍼런스인 CES2022 전시에 최초로 암호화폐, 블록체인, NFT가 선보였다.
5일 오후 1시(현지시각), "크립토 환경에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Creator Economy in the Context of Crypto)" 패널 발표자들은 크립토 공간에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기회에 대해 토론했다.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 NFT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디지털 수집품으로 예술작품부터 GIF, 소셜 경험, 영화 및 영상 콘텐츠까지 모든 것이 포함될 수 있다.
스콧 그린버그(Scott Greenberg) 블록체인 크리에이티브 랩 CEO는 "우리는 이를 미디어의 미래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폭스엔터테인먼트가 론칭한 비즈니스 부문과 애니메이션 회사인 벤토박스 엔터테인먼트(Bento Box Entertainment)는 블록체인 크리에이티브 랩과 함께 콘텐츠 크리에이터, IP 소유자, 광고 파트너들에게 디지털 상품과 자산뿐만 아니라 NFT 콘텐츠와 경험을 구축, 출시, 관리, 판매까지 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end-to-end) 컴퓨터 생태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블록체인으로 큐레이팅된 최초의 애니매이션 시리즈가 나온다. 바로 댄 하몬(Dan Harmon) 제작한 '크라포폴리스(Krapopolis)'다.
그린버그 CEO는 “크라포폴리스는 온전히 블록체인으로 큐레이팅된 최초의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될 것”이라며 "TV쇼도 이런 식으로 론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라포폴리스 시리즈용 디지털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판매하는 전용 마켓플레이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 마켓에서는 각 캐릭터와 배경용 아트의 NFT, GIF 뿐 아니라, 팬들에게 참여 및 보상을 주기 위해 제공되는 토큰 등 다양한 디지털 상품들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