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메타버스< 웹3< 웹3.0

reporter-profile
손재권 2022.03.21 17:50 PDT
NFT< 메타버스< 웹3< 웹3.0
(출처 : 더밀크)

[뷰스레터플러스]
모든 길은 NFT로 통한다?
메타버스 부동산은 돈낭비?

“다음은 메타버스, 웹3 그리고 NFT에 대한 트렌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에이미 웹)
“아우. 하하하” (청중)
“네. 저는 지금 웃으시는 것의 의미를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예측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주제입니다” (에이미 웹)

지난 13일 (현지시간) 미 텍사스 오스틴에서 세계 최대 융합기술 이벤트 SXSW2022가 열렸습니다. 에이미 웹 미래예측연구소(Future Today Institute) 대표의 ‘이머징 테크 트렌드’ 발표는 지난 15년간 계속된 SXSW(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라고 읽습니다)의 중요한 콘텐츠였습니다.

에이미 웹 대표는 2022년 핵심 트렌드 중 하나로 메타버스, 웹3, NFT를 꼽았습니다.하지만 청중들은 제목을 보자마자 웃었는데, 이미 알고 있었다는 뉘앙스이기도 했고 드디어 발표하는구나, 그리고 ‘많이 들어 지겹다’ ‘유행어다’ ‘거품이다’ 란 느낌도 있었습니다. 이날 발표와 청중의 반응은 올해 SXSW의 특징을 상징하는 순간인 듯했습니다.코로나 팬데믹으로 지난 2년간 ‘디지털’로만 개최하다가 3년만에 오프라인 이벤트도 재개한 SXSW에서는 온통 NFT 프로젝트와 메타버스 그리고 웹3가 화제가 됐기 때문입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