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제로 2025년. 트렌드쇼에서 방향을 찾자... 7대 화두 제시된다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4.09.17 21:58 PDT
시계 제로 2025년. 트렌드쇼에서 방향을 찾자... 7대 화두 제시된다
더밀크 손재권 대표가 지난 24일 코엑스에서 열린 '트렌드쇼2024'에서 실리콘밸리 테크트렌드7을 발표하고 있다. (출처 : 더밀크 )

[트렌드쇼 2025]
2025년 AI, 바이오, 에너지, 경영 트렌드 한 눈에 전망
10월 18일 서울 코엑스, 24일 대구 엑스코서 각각 열려
미국 진출 가이드, CES2025 전망 세미나도 제공

오픈AI가 개발한 챗GPT의 새로운 버전 '오픈A o1'이 지난 12일(현지시간) 출시됐다. 이 모델은 대학원생 수준의 논증 능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며, 오픈AI는 이를 통해 생성 AI 열풍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이런 빠른 성장세 속에서 오픈AI의 가치는 불과 일주일 만에 50%나 상승해 150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오픈AI가 주도한 생성AI의 폭발적인 성장과 발전은 2025년을 앞두고 전 세계 산업과 경제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다. 생성AI는 일과 일자리의 개념을 재정립하고 미래 비즈니스 전략의 중심에 서 있다. 빅테크 기업들의 AI 주도권 경쟁은 미국 주식 시장의 변동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AI 혁신은 비만 치료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도 패러다임 전환을 가져오고 있다. 또한, 대규모 데이터센터의 건설로 기존 에너지 시스템이 흔들리면서 지속적인 에너지 부족과 기후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여기에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는 K전기차, EV배터리, 반도체 등 우리 기업들의 미래 먹거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초대형 이벤트로, 그 결과에 따라 미국 시장 진출 전략과 제조업 투자의 방향이 달라질 가능성이 크다.

더밀크는 기술, 산업, 정치의 변화가 미치는 근본적 영향에 주목하며 2025년을 대비하는 7가지 핵심 화두를 선정했다.

1. 세계를 뒤흔든 오픈AI의 질주, 어디까지 갈까?

2. 트럼프냐 해리스냐? 미 대선 결과는? 한국에 미칠 영향은?

3. 2025년 주가, 환율 등 거시경제 전망은? 한국 증시에 미래는 없나?

4. 2025년 비만치료 GLP-1 혁명, 비즈니스에 미칠 영향은?

5. 생성AI가 일과 일자리를 얼마나 바꿀까? 해고 바람 계속될까?

6. 에너지/기후에서 넥스트 구글 나온다.

7. 휴머노이드와 로봇택시가 공장과 도로를 지배한다.

👉👉👉 트렌드쇼 서울 신청하러 가기!!!

👉👉👉 트렌드쇼 대구 신청하러 가기!!!

(출처 : 더밀크 김현지)

더밀크가 예측한 테크트렌드 2025 무엇?

더밀크는 이런 변화의 물결에 대응하고자 이를 아우르는 컨퍼런스를 다음 달 개최한다. 오는 10월 서울과 대구에서 더밀크 주최로 열리는 ‘트렌드쇼 2025’는 생성 AI가 불러온 혁신적 변화가 전 세계 경제와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심도 있게 분석한다.

트렌드쇼는 혁신 기술, 경영 전략, 그리고 미래 비즈니스에 대한 통찰력 있는 세션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연례 이벤트다.

트렌드쇼 2025의 핵심 주제는 '트리플 레볼루션(Triple Revolution)'이다. 생성AI로 촉발된 기술의 변화는 기술 자체를 넘어 경제, 라이프스타일 등 전반에서 거대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트리플 레볼루션'을 중심으로 혁명적인 패러다임 전환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손재권 더밀크 대표는 "패러다임 시프트는 기술적 진보를 넘어 사회와 경제 구조를 근본적으로 재편하는 사회 혁명과 경제 혁명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손 대표에 따르면 내년 기술업계는 AI가 의료와 산업을 변화시키고, 바이오 헬스케어 기술이 우리의 건강과 생활 방식을 재정의하며, 에너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이 중요한 전환의 시점에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 트렌드쇼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쇼에서는 국내외 최고 강사진이 AI, 바이오 헬스케어, 에너지, 경제 전망, 미국 진출, CES2025 등을 주제로 기업과 개인이 다가올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에 대한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트렌드쇼 2025는 오는 10월 18일 서울 코엑스,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손 대표는 18일, 24일 각각 서울과 대구에서 더밀크가 예측한 테크트렌드 2025를 주제로 강연한다.

올해 행사는 실리콘밸리의 벤처캐피털(VC) A2G, 미국 조지아텍 기반 스타트업 위스메디컬, 생성AI 서비스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 등이 후원했다.

👉👉👉 트렌드쇼 서울 신청하러 가기!!!

👉👉👉 트렌드쇼 대구 신청하러 가기!!!

이 기사와 관련있는 기사 현재 기사와 관련된 기사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