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의 대전환...구글에는 구조적 불확실성 된다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3.05.25 18:57 PDT
AI로의 대전환...구글에는 구조적 불확실성 된다
(출처 : Shutterstock)

[빅테크7] 알파벳 월가 투자의견 및 동향
마소의 공세...하지만 여전히 우위는 구글에 있다
인공지능으로 인한 구조적 불확실성...밸류에이션 짓누를 것

✔ BofA "매수 의견 재확인": 빙이 챗GPT에 통합되면 구글의 데이터 우위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좀 더 가까워 질 것이다. 하지만 우린 여전히 구글이 데이터와 배포, 그리고 AI 기반의 기술이라는 중요한 세가지 이점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보고있다.

✔ 모건스탠리 "비중확대 의견 재확인": 구글이 이번에 발표한 구글 마켓팅 라이브는 연결과 창의성, 그리고 신뢰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구글의 선도적인 AI 기반 광고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런 도구는 광고주와의 마찰을 줄이고 크리에이티브를 개선하며 전환율을 높이고 다년간의 지속적인 광고 성장으로 이어질 것.

바클레이 "비중확대 의견 재확인": 2분기의 광고 시장 개선, 더 높은 마진의 증가, 그리고 AI에 대한 정서의 전환이 이어지면서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고있다.

✔ 번스타인 "시장수익상회 의견 재확인": 올해 구글은 새로운 픽셀 스마트폰이 폴더블인지 아닌지 보다 훨씬 더 중요한 AI를 둘러싼 홍보전쟁이 일어나고 있는 지금 구글이 어떤 노력을 기울여 왔는지 구글I/O를 통해 보여줄 것이다.

✔ CFRA "매수의견 재확인": 우리는 잉여현금흐름의 잠재성과 구글이 매년 6~11%에 달하는 매출 성장세를 이끌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 물론 매크로 환경과 지정학적 우려, 그리고 경쟁에 대한 리스크가 있지만 유투브와 클라우드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본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